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SEOYEONG UNIVERSITY

나를 알아주는 대학! 꿈이 있는 대학! 미래가 즐거운 대학!

나를 알아주는 대학! 꿈이 있는 대학! 미래가 즐거운 대학!

대학소식

HOME 미디어서영대학소식
서영대, 디지털 새싹 사업 호남·제주권 주관기관 선정
서영대, 디지털 새싹 사업 호남·제주권 주관기관 선정
작성자 홍보실 등록일 2025.05.02
서영대 정문.jpg 서영대 정문.jpg

출처(1) : 무등일보

https://m.mdilbo.com/detail/G3XMjU/742175 

출처(2) : 한국대학신문

https://news.unn.net/news/articleView.html?idxno=578348 


- AI 융합 교육 선도지역 맞춤형 디지털 인재 양성 본격화


서영대학교는 1일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2025 디지털 새싹 사업'에서 호남·제주권역 주관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서영대는 인공지능(AI) 융합 기반의 미래형 교육 생태계 조성을 본격 추진하며, 광주·전남·전북·제주 등 지역사회와 연계한 디지털 교육 확산에 나선다.


이번 사업을 통해 서영대는 AI와 결합한 모빌리티, 보건, 데이터, 영상 분야 등 지역 산업 수요에 부응하는 특성화 교육과정 및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고등학생 대상 맞춤형 디지털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2022 개정 교육과정과 연계한 학생 수준별 개별 학습 경로 설계, AI 기반 프로젝트형 수업, 고교학점제와 연계한 체험 중심 프로그램 등을 통해 디지털 격차 해소와 미래 핵심역량 강화를 적극 지원한다.


사업의 주요 프로그램은 AI와 환경을 접목한 'AI로 알아보는 생태계' 데이터 활용 교육 'R'고 싶은 데이터와 디지털 세상' AI·모빌리티·헬스케어 융합 프로젝트 'AIMobCare Lab' 등이며, 2500명 이상의 초··고교생이 참여할 예정이다.


서영대는 현재 AI미래자동차과, e-크리에이터과, 전기과 등 디지털 특성화 학과를 운영 중이며, 53명 이상의 강사진과 100명 이상의 강사 인력풀을 확보하고 있다. LMS 기반 학습관리시스템과 AI 튜터링 시스템 등을 통해 안정적이고 수준 높은 교육 운영이 가능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승언 정보전산센터장은 "서영대는 그동안 쌓아온 디지털 교육 인프라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역 간 교육 불균형 해소와 창의적인 인재 양성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영대는 이번 사업을 통해 단순 체험을 넘는 실무 중심 교육을 확대하고, 정규수업 연계, 취약계층 학생 지원 강화, 디지털 교육 생태계 고도화를 실현해 나갈 방침이다.


첨부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