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영대학교(총장 김정수) 안경광학과는 지난 4월 29일(월), 파주캠퍼스 서강홀에서 ‘총동문회 발대식’을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졸업생과 재학생이 함께하는 공식 동문 조직의 출범을 기념하는 자리로 학과의 정체성을 공유하고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다지기 위하여 마련된 자리이다.
○ 발대식에는 임창주 교무처장, 장철인 입학홍보처장, 김영재 학생취업처장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이세은 안경광학과 학과장과 이승기 초대 동문회장(1기 졸업생)이 축사와 발족 선언을 통해 총동문회의 출범을 공식화했다. 1기부터 3기까지의 졸업생과 재학생 대표 약 90여 명이 참석해 학과의 발전 방향과 동문회의 운영 계획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 이승기 동문회장은 “선후배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실질적 네트워크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으며, 장철인 입학홍보처장은 “동문 한 분 한 분이 학과의 성장 동력”이라며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세은 학과장은 “안경광학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과 동문 간 협력 체계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 서영대 안경광학과는 경기 서북부 최초로 설립된 안경광학 특성화 학과로, 실습 중심의 교육과정과 높은 국가시험 합격률을 바탕으로 매년 우수한 취업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발대식을 계기로 정기 모임, 실습기관 연계, 졸업예정자 교류 프로그램 등 다양한 활동이 본격 추진될 예정이다.
|